마을활동가(일꾼) 5차 정기회의

0
30

마을활동가(마을일꾼) 5차 정기회의

 

11월 17일(목)오전10시, 인천광역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 교육장에서 마을활동가 및 행정, 지원센터 담당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활동가(마을일꾼) 5차 정기회의가 열렸다.

 

 10월 마을활동을 공유하고 2016년도 마을활동 결과보고 방향에 대한 내용과 2016 공모사업 우수사례 발표회 때 마을활동 경험을 이야기하는 내용에 관해 논의했다.

 

 마을활동을 공유 하는 자리에서는 ” 마을이 워낙 바쁘게 돌아가다 보니 시간을 내서 만남을 갖는 것을 부담스러워 하신다.”, ” 마을활동이 다채로워서 보다 다양한 장을 통해 소개되는 것이 필요하고, 활동 전시회도 공적 기관이나 공간에 전시해 긴 시간 다양한 사람들이 볼 기회를 주면 좋겠다.”, ” 마을마다 결이나 활동 방식이 달라서 마을을 만나기 전에 제대로 알고 활동해야 한다.”는 의견과 제안이 이어졌다.

 

 

 

2016년도 마을활동은 12월 10일까지 종료하고 정리해 해당 군구에 제출하기로 하고, 2016 공모사업 우수사례 발표회(12월 23일(금) 예정) 때 마을활동가(일꾼) 모두(8명 마을활동가)한 해동안 마을활동(일꾼)에 참여하면서의 마을활동 경험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를 발표하기로 했다. 다음 정기회의는 12월 16일(금)오전 10시에 갖기로 했다.

 

 

사진 홍보담당

정리 연구담당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