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활동가 정기회의

0
5

2019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에 선정된 마을활동가 9인의 활동이 최근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이에 발맞춰 활동가들이 만나본 마을의 이야기와 의견을 서로 나누는 정기회의가 함께 진행되었다.

1차 정기회의는 5월 9일, 2차 정기회의는 5월 23일에 있었는데, 특별히 1차 정기회의는 서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활동가의 마을에 방문하여 마을을 둘러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함께 가졌다. 두 차례 정기회의를 통해 활동가로서 마을공동체와 관계를 맺어가는 상황을 서로 공유하고, 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운 점과 필요한 사항들을 함께 논의하였다.

마을활동가는 올해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에 선정된 마을공동체의 활동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담이나 모니터링, 보조금 사용·서류작성 등을 조력할 뿐만 아니라 지역에서 함께 활동하는 마을들이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 협력할 수 있도록 마을을 서로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이를 위해 마을활동가는 각자의 활동을 공유·점검하기 위해 월 2회 정기회의를 진행한다. 또한 활동가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진행 과정 중에 필요한 사항은 서로 학습하는 자리를 이어갈 계획이다. 마을에서 펼쳐질 다양한 이야기들 속에 마을활동가가 친근한 친구로 자리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글․사진 지원센터(지원사업 담당)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