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자료실

마을과 연계한 읽을거리 및 볼거리, 지원센터 결과자료집과 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사업과 관련 자료 등을 함께 나눕니다.

사회적기업의 지속성은 지역 내 구성원 및 자원과 함께 [인천in]

신문News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5-27 13:50
조회
294

사회적기업의 지속성은 지역 내 구성원 및 자원과 함께

이혜정 |
등록
2014.05.26
 

페이스북트위터메일인쇄스크랩

오윤영선생님.JPG
26일 오후7시 인천대 미래관 2층 다목적실에서 열린 '2014 연수구 ISEY 사회적기업 아카데미(4기)'에서 오윤영 감정평가사가 '(예비)사회적기업 현황 및 사례'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이날 오윤영 감정평가사는 "지난 2011년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 경영지원 모니터링 사업을 진행해 보니 사회성, 사업성, 혁신성 그리고 사회적가 기업가 정신 등이 매우 중요한 성공요건이라는 분석이 나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국 사회적기업들 중 실패한 사회적기업 들의 원인들을 살펴보면 경영자의 역량부족 및 업무의 과중, 실무자 책임의식 부족 및 영향력 불일치, 사회성과 수익성에 대한 인식 불일치, 사회적지지 미획득, 서비스 전문성 부족, 작은 보수 등의 요인들이라고 그는 밝혔다.
 
오  감정평가사는 "사회적기업이 지속적으로 운영되기 위해 장기적으로 양성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컨설팅업체 육성을 해야 한다"라며 "이는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지역 내 구성원 및 자원을 중심으로 이뤄져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인천대사회적경제연구센터는 연수구와 함께 지난 2011년부터 현재까지 지역내 사회적기업을 창업하고자하는 이들에게 진정한 사회적기업가로서의 역량강화를 위해 매년 아카데미를 진행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