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자료실

마을과 연계한 읽을거리 및 볼거리, 지원센터 결과자료집과 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사업과 관련 자료 등을 함께 나눕니다.

주민과 전문가 어우러져 동네 역사를 기록한다

신문News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4-15 09:17
조회
415

주민과 전문가 어우러져 동네 역사를 기록한다

남구 숭의동·용현동 동네 역사 기록 사업 '한결' 진행

15-04-14 16:46ㅣ 이희환 기자 ([email protected])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 스크랩

인천의 대표적인 원도심이자 오래된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남구의 주민들과 전문가들이 모여 동네의 역사를 기록하는 작업에 착수한다. 

숭의종합사회복지관(관장:임선경)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 속에서 동네의 모습들을 기억하고 보존하는 활동을 위해 동네이야기와 사진기록사업ː한결」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

'한결'은 인천광역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사업으로 남구의 원도심인 숭의동을 중심으로 도화동용현동 일대의 옛 동네의 모습을 사진 자료와 사진자료에 담긴 이야기로 기록하고현재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동네의 모습 또한 사진과 이야기로 담아내는 사업이다.

 
'한결'은 동네에 살고 있는 주민들 스스로가 주체가 되어 사진과 글쓰기, 인문학과 동네역사에 대해 배우고 동네의 모습을 사진과 이야기로 남기는 활동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는 것이 복지관측의 설명이다.

동네이야기와 사진기록사업ː한결은 4월 13일 개강해 사업을 진행했다. '한결' 사업에 함께 하고자 하는 시민은 누구나 430일까지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숭의종합사회복지관(888-6222, 남보람 사회복지사)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