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평생학습박람회 및 제14회 주민자치 어울마당 개최

제2회 평생학습박람회 및 제14회 주민자치 어울마당 개최

14-08-26 22:23ㅣ 이재은 기자 ([email protected])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 스크랩

인천 남구가 오는 8월 29, 30일 이틀간 ‘배우으리, 나누으리, 평생의리 남구!’란 주제로 제2회 평생학습박람회 및 제14회 주민자치 어울마당을 개최한다.

수봉공원 인공폭포 야외무대 일원에서 열리는 행사는 남구 평생학습기관에서 그동안 학습한 프로그램 등을 토대로 홍보체험 부스를 운영, 구민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자리다.

29일에는 평소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 중인 프로그램을 수강하고 습득한 실력을 발표하는 주민자치 어울마당과 박우섭 남구청장의 민선6기 핵심 공약인 ‘학습편의점을 통한 주민참여 활성화 방안’이란 주제의 남구평생학습포럼이 개최된다.

특히 포럼에는 기영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이 참석, 지역의 평생학습이란 내용으로 기조강연을 할 예정이다.

30일에는 남구평생학습센터 학습동아리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는 무대공연과 지난 7월19일 개최된 미추홀 청소년 노래댄스 경연대회에서 입상한 팀들의 초청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지역주민의 창의성을 적극적으로 이끌어낸 평생학습박람회와 주민자치 어울마당이 공동 개최될 예정”이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평생학습축제의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