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월동 37번길 주민모임>3차 컨설팅

0
5

 

함께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행동의 변화’ 생각해 볼까요?

 

9월 30일(금)오후 7시, <송월동 37번길 주민모임>의 3차 컨설팅이 송월동 37번길 ‘푸성귀’공간에서 주민모임 회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모두가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개인의 행동 변화 계획’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컨설팅에서는 먼저, 우리 마을이 행복하려면 무엇이 필요한가? 를 전지에 작성하고 다른 사람의 의견에 개인의 의견을 추가해 작성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가 작성한 내용을 펼쳐놓고 ‘마을의 변화’를 위한 나, 개인의 실천과제를 작성해 분류작업을 한 결과 주요 의견으로는 같은 빌라 이웃과 인사하기, 외면하지 않기, 음식 나누어 먹기, 주차 바로하기, 집 앞 청소하기(깨끗하게 하기), 우리 동네 알아보기, 동네에서 놀기, 마을일 찾아보기(열심히 하기), 차이 인정하기 등으로 나타났다.

    

 실천과제를 중심으로 1년간 개인이 할 행동들로는 동네에서 아이들과 군것질하기, 골목길 놀이터 열심히 하기, 쓰레기 분리수거 잘하기, 음식물 쓰레기 배출되지 않도록 이웃과 음식 나누어 먹기,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차가 골목에 오르지 않도록 안전문제를 행정에 제안해 보기 등의 행동 계획으로 나와 <송월동 37번길 주민모임> 회원들이 생각하는 ‘함께 행복한 우리 마을은’ 골목길을 중심으로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환경조성과 마을의 골목문화를 형성해 실천해 나가는 방향으로 모아졌다.

    


 

  다음 컨설팅인 10월 11일(화) 4차 시간에는 마을의 비전을 제시하고 마을선언 만들기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내용정리/사진  연구담당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