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센터, 공동체라디오 서구 FM 방송 참여해

인천광역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 공동체라디오 서구 FM 방송 참여해

5월 26일 오후 두 시, 공동체라디오 서구 FM “리즈의 만나요, 맛나요!” 프로그램(정은선 진행)에 인천광역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가 소개되었다.

공동체라디오 서구 FM은 서구노인복지관에서 시작, 서구 주민이 직접 대본 작성과 섭외, 진행을 맡는 마을공동체 라디오 방송이다. 서구 FM은 콘텐츠를 만들어 팟캐스트에 올리는 방식으로 라디오 방송을 운영한다.

공동체라디오 서구 FM과 지원센터는 지난 4월 지원센터 웹진 “인천 마을을 잇다” 마을탐방인터뷰를 진행하며 만났다. 이를 계기로 서구 FM은 인천광역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에 관심 갖게 되었으며, 지원센터는 라디오 방송을 통해 인천광역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 설명과 함께 지원센터에서 하는 일을 소개하고 알리는 자리에 참여하게 되었다.

공동체라디오 서구 FM “리즈의 만나요, 맛나요!” 1부에서는 지원센터 소개와 역할, 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사업 중 궁금한 점을 정은선 진행자의 질문을 받아 설명하였고, 2부에는 지원 사업 중 기억나는 마을공동체와 아쉬웠던 일 같은 에피소드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5월 26일 녹음한 공동체라디오 서구 FM “리즈의 만나요, 맛나요!”- 인천광역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 편은 다음 주 월요일, 팟캐스트 팟빵을 통해 다운로드하여 들을 수 있다.